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직면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첫째 사업 아이템의 부족 문제

둘째 자본금의 부족

셋째 정보의 부재

넷째 경험의 부족

다섯째 지속적으로 친절하게 자신의 사업을 수정하고 지도하여줄 후원자의 부재

여섯째 현사업과 병행을 원할 경우 시간의 부족

일곱째 사업을 시작하려는 결단력 및 자신감의 부족 등이 있을 것 입니다.

위의 문제점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겠으나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일곱번째일 것으로 사료 됩니다.

 

경제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애독되고 있는 로버트 기요사키 저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내용 중에 이러한 말이 있습니다.

우리 대부분의 95%의 보통 사람들(이들은 태어나서 죽는 순간까지 돈과 시간의 속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태어나서 공부하고 직장을 갖고 살아가는 순간까지 부모나, 웃어른들로부터 듣고 교육을 강요  당하는 것이 -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열심히 공부하여 안정된 직장을 얻고 그 직장에서 평생 정년 퇴직 때가지 조직에 순응하며 살아가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으로 교육되어 왔기 때문에 결국 시간과 돈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벗어나려고 시도도 하지 못하고 인생을 마감하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난한 보통 사람들의 대부분의 행동특성이 부자가 되는 행동을 취하는데 매우 게으르기 때문에 부자가, 성공자가 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성공자, 부자들은 돈 버는, 성공하는 방법 등의 지식을 접하면 이를 획득하기 위해 바로 행동이 나오는데 반하여 가난한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이를 행동에 옮기지 못하여 결국 계속 가난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위에서 보았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한 아이템은 없는 것 일까요?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입니다!

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은 최초 1920년대 하버드의 한 학생의 연구논문에서 최초 시작되어 여러 사람, 회사를 거쳐 발전되어 왔는데 그 사업을 통하여 미국의 경우 새로운 100만 장자 가운데 가장 많이 배출한 사업기법이 되었으며, 미국대통령 클린턴도 이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Distributer에게 공개적으로 미국경제에 기여한 공로에 대하여 감사를 표할 정도로 대단한 사업방법임을 인정하여주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면 Network Marketing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논하여 보고자 합니다.

우리 인간들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여러 가지 재화를 소비하여야 합니다. 즉 각종의 곡식부터, , 가스, 화장지, 치약, 칫솔, 자동차, 보험 등 여러 가지 재화를 소비하여야만 하는데 이러한 재화들을 소비하기 위해서는 그 대가, 즉 돈을 지급하여야 하는데 우리 보통 사람들은 항상 그 돈에 대하여 부족함을 겪어야만하는데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는 원인이 있음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합리적 소비생활 즉, 어떻게하면 적은 비용으로 고 품질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하여 고민하게 되고, 현대의 바쁜 스피드  시대에서는 이에 더불어 집까지 배달되는 소비의 편리성을 따지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저가에 소비를 위해 생산자와의 직거래를 시도하게 되었고, 이제는 더 나아가 자신의 상품 소비량에 대하여 일정한 점수를 주어 다시 되돌려주는 시스템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다시말해 네트워크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이 가장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위해 구전에 의해 소비자 (네워크)을 형성하여 생산자와의 작거래를 도모함은 물론 생산자의 생산 단가를 낮추기 위해 생산자의 광고행위도 금하고 그 광고비까지도 소비자의 몫으로 돌려 받기 위한 유통 방법이 바로 네트워크마케팅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