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근 소 식

                                                                                      

   KUFUOR에 대하여,

                                                                                 

Kufuor씨는 1938년 8월 12일에 태어나, Kumasi의 프렘페 칼리지를 1958년에 졸업하고, 1958년과 1965년 사이에는 런던의 링컨 인에서 법학 학사 과정을 공부 했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철학, 정치학, 그리고 경제학 학사 학위를 받았고, 동대에서 석사 과정을 수료 했다.

1965년에 Kufuor씨는 Ghana로 돌아와 Kumasi의 Okomfo Anokye 변호사 사무실에서 법과 관련된 일을 시작 했고, 1967년에서 1969년 사이에는 Kumasi 시 의회의 서기로 일 했다.

1969년에 Progress 당 소속 국회의원으로 당선 되었고, 31살에 외무부 차관으로 임명 되었다. 당시 그의 주 업적은 1969년 Ghana 대표 파견단을 이끌고 잠비아의 Non-Aligned Conference에 참석한 것과 1970년에 Ghana대표 파견단과 소련을 비롯한 여러 동유럽 국가에 방문하여 Ghana의 빚 정산 문제에 대하여 토론 하였다.

1972년 1월 13일 아참퐁 장군이 쿠데타를 일으키고 Kufuor씨를 감금 했고, 다음 년도 3월에 풀려 났다. 1979년에 Kufuor씨는 다시 헌법 제정 위원회의 멤버로 제 3 공화국 헌법 창시에 참여 했다. 그 후 Popular Front Party 소속 Atwima-Nwabiagya 지역의 국회의원으로 당선 되었고, 국회의 소수당 대표직을 위임 받았다.

1992년에 NPP당 소속으로 대통령 후보 자리를 놓고 Albert Adu Boahen 교수와 경쟁을 했지만 떨어졌다. 1996년 NPP당의 대통령 후보로 나섰지만 롤링스에게 패배 했다.

Kufuor씨는 1961년에 Theresa 여사를 London에서 만났고, 다음 해에 둘은 결혼 했다. 둘 사이에는 다섯의 자녀를 두고 있다.

 

 

대통령 취임식

 

올해로 63세를 맞는 John Agyekum Kufuor씨는 1월 8일 (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Ghana의 제 4 공화국 두 번째 대통령으로 취임 하였다. 대법원장 Justice I. K. Abban씨가 주관한 대통령 취임식에는 Olusegun Obasanjo 나이지리아 대통령, Gnasingbe Eyadema 토고 대통령, Abdulai Wade 세네갈 대통령, Blaise Compaore 부키나 파소 대통령과 Jacob Zumah 남아공 부통령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정상과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루어졌다.

너무 많은 Ghana 사람들과 사진 기자들이 역사적인 이번 취임식을 관람하기 위하여 무질서하게 몰려들어서 취임식 시작에 많은 장애를 일으키기도 하였다.

대통령으로 취임된 Kufuor씨는 자신의 NPP 정부는 앞으로의 4년 동안 사람들을 위주로 한 프로그램들과 정치를 펼쳐서 기대에 부풀어 있는 국민들에게 보답 하겠다고 했다. 취임사를 통해 그는 국민들의 부의 성장과 평화로운 삶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하며, 현재 Ghana의 경제적 상황으로 볼 때 단기적으로는 지금 사람들이 부풀어 있는 민주 국가에 대한 기대치에 이룰 수 없으며 모두가 고통을 통감해야 하며, 지금의 문제는 서서히 단계적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 했다.

“우리의 위신은 우리가 우리 경제를 더욱 굳건한 기반 위에 올려 놓았을 때 더욱 빛날 것이며, 바로 내일부터 우리는 이 과제를 위하여 일할 것 입니다.”

현재 Ghana는 국가 수익의 4분의 1을 빚 정산을 위해 소요하고 있으며, 이는 건설적인 경제 활동에 제동을 걸고, 힘들여 일한 국민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며, 나라 경제에 막대한 장애를 준다고 말하며, 빚을 차용 해준 국가들에게 빚의 삭감을 위하여 진지한 요청을 할 것이라 말했다.

“우리는 우리 국민이 민주주의가 단지 달콤한 사탕발림의 메시지가 아니라는 것을 실감 하도록 확실한 물증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국민들은 그들의 삶이 변화되고 가난과 굶주림, 그리고 질병에서 벗어날 것이며, 이 모든 과제는 자유를 유지하는 가운데 성사될 것 입니다.”

Kufuor씨는 자신의 정권 아래에서는 부정부패와 낭비는 사라질 것이며, 기업체들에게는 국가의 수익 증가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일자리가 마련 되도록 활동 범위를 넓히고 원활하게 운영하는데 필요한 정치적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 했다.

또한, NPP 정부는 나라 안의 여성들의 지위를 향상 시키고, 그들의 활동과 문제점을 돕기 위하여 여성 활동부서를 새롭게 창건하며 돕겠다고 했다.

 

Kufuor 대통령은 직무 수행 첫 날을 맞아 여러 협력 단체와 국가 대표들과 만나 Ghana의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의지를 굳혔다.

Kufuor 대통령은 민주주의는 그 자체만으로 스스로 존재할 수 없고, 국민들의 경제적 여건이 충분히 뒷받침 되어야만 안정된 민주주의가 지속될 수 있다고 말하며, 이에 따라 여러 다른 선진 민주 국가들의 많은 격려와 지도를 부탁 한다고 하였다. 아울러 Ghana 국민들은 지난 20여년간의 경제 회복과 기반을 다지기 위해 노력해 왔지만 개인에게 돌아온 대가는 너무 보잘 것 없었고, 모두가 이에 지쳐 있다고 말 했으며, 지금은 현 경제 사정을 극복하기 위하여 몇몇가지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우리 국민들은 잘 알고 있으나, 그래도 지금의 시련에 도움이 되도록 많은 협력 국가들이 지원해 줄 것을 요청 하였다. 본 정부는 Ghana의 경제 부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는 오랜 시일에 걸쳐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며, 절대로 국가의 민주 사상에 어긋나는 방법은 동원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World Bank의 Ghana 본부 이사직을 맡고 있는 Peter Harold씨는 Ghana의 이번 정치적 성장은 아프리카의 민주화에 선두가 되었다는 IMF 회장 Wolfensen씨의 의사를 전하며, Kufuor 대통령이 선거 운동 때 내세웠던 Ghana를 국제 경제 대열에 동참 하도록 협력하는 것과 법을 준수하는 행정 등 여러 정치적 방향이 매우 감동적이었다고 했으며, 아울러 앞으로 Kufuor 대통령의 정부를 위하여 적극 지원할 것을 약조 한다고 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