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제목

 

 부흥하는 교회 ( 9:31)

 

 '그리하여 온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 교회가 평안하여 든든히 서 가고 주를 경외함과 성령의 위로로 진행하여 수가 더 많아지니라' ( 9:31)

 

교회는 세상의 소망입니다. 그 이유는 세상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교회가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생명이고 영생입니다. 뿐만 아니라 교회는 참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교회란 믿는 사람들의 무리이지만 구체적으로 말하면 어두운데서 불러냄을 받아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온 무리입니다. 그래서 교회는 세상을 향하여 외치는 것입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택하신 족속이기 때문에 세상의 소망이라고.

교회는 왕 같은 제사장들이기 때문에 세상의 소망이라고.

교회는 거룩한 나라이기 때문에 세상의 소망이라고.

교회는 그의 소유된 백성이기 때문에 세상의 소망이라고.

 

성경은 사도행전에서 교회의 본래적 소습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저희가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니라. 사람마다 두려워하는데 사도들로 인하여 기사와 표적이 많이 나타나니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주고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2008년도 우리 교회의 표어는 '부흥하는 교회'입니다.

사도행정적 역사가 일어나는 교회, 그래서 기도와 전도와 양육, 말씀과 찬양과 감사가 풍성한 교회가 되기를 함께 기도합시다.